조선호텔앤리조트는 100년 전통의 역사적인 호텔이자 대한민국 대표 Hospitality 기업으로서, 전통문화유산의 보존,
계승 및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아울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며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호텔 전문 인력 재능기부로 ‘문화재 서비스 봉사단’을 발족해 대한제국 황실 문화를 복원한 석조전을 관리하고 있으며, 100년 조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제국 황실 음식 문화를 재현하는 등 다양한 문화유산 보존 및 계승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 청년들의 외식업 진출을 돕기 위해 호텔 수준의 위생관리나 조리법, 고객 응대 교육 등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축제 지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문화를 접하기 어려운 다문화 청소년 대상으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개발 도상국 지원 사업으로 2014년 네팔 휴먼 스쿨을 건립하여 교육 봉사 및 학교 환경 개선 등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친환경 캠페인 운영, 환경 인증 제품 구매, 폐기물 저감 노력 등 고객과 함께 친환경 실천을 하고 있으며,
LED조명 설비 구축, 고효율 장비 투자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 시설 기반 구축하는 등 환경을 지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년마다 환경 표지 인증을 유지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친환경 호텔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